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데스크탑 피씨의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관리하는 편입니다. 또한 27인치 4k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니터의 크기만큼 아이콘의 크기도 최대한으로 키워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설정을 하고 사용하니 바탕화면을 보고 있으면 살짝 흐뭇하더라구요.
바탕화면에 내 PC, 휴지통, 문서,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을 보이도록 하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관련 글로 넘어갑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하는 방법
1. 이 방법은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 보기 →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3가지 선택지가 있으며 세부적인 크기는 설정할 수 없고 기존에 윈도우상 설정되어진 상태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노트북같이 작은 화면을 사용할 때에는 적절할 수 있지만 24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큰 아이콘으로 선택을 해도 그렇게 크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더 크게 변경하는 방법
1. 2번째 방법은 위의 방법보다 더 크게 그리고 더 작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정말 쉬운데요. 바탕화면인 상태에서 키보드의 컨트롤(ctrl,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거나 내려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휠을 올리면 아이콘이 커지고 휠을 내리면 아이콘이 작아지겠죠. 이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위 방법보다는 더 세밀하게, 더 크게, 더 작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첫 번째 스크린샷은 가장 작게 줄인 상태이고 두 번째 스크린샷은 가장 크게 키운 상태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각자의 취향, 작업 환경, 기기에 따라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해 보세요.
↓↓↓다른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 주세요!↓↓↓